본문 바로가기

LIFE

나만 몰랏던 구글 에드센스 핀번호의 부재

안녕하세요! 너무 오랜만에 티스토리를 켜보는 것 같아요!

작심삼일이라고 하루 이틀 하다가 너무 오래 쉬어버렸네요..ㅎ

 

오늘은 기쁜 소식을 전할까 합니다.

 

 

 

 

우편으로 에드센스 핀번호가 도착하였습니다!

뜯어본 후 핀번호를 입력하고 이틀이나 있다가 글을 쓰는 거여서 종이가 너무 너덜너덜 해졌네요

사실 핀번호가 올 거라고는 생각도 안 하고 있었기에 핀번호가 오는 걸 기다린 적은 없습니다.

저는 이체할 수 있는 정도의 (10만 원 정도로 알고 있습니다.) 수익이 쌓여야 핀번호 발송이 시작되는 줄 알았거든요 ㅋㅋ

 

그런데 이렇게 갑자기 핀번호를 받으니 티스토리에 광고 기제 후 계속 방치만 했었던 게 내심 마음이 쓰이기 시작하더라고요

그래서 이제는 가끔씩 이렇게 티스토리에 글을 써볼까 합니다.

 

저는 2019년 11월 2일에 구글 에드센스로부터 광고 승인 메일을 받은 후 거의 바로 광고 기제를 시작했고 2020년 3월 5일 핀번호 발송을 받았습니다

제가 핀번호가 올 꺼라고는 생각도 않고 있다가 받아서 그렇지 장장 4개월이라는 시간이 흘렀으니 엄청 오래 걸렸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아요ㅎ

그동안 글을 몇 개 써 놓고 방치됐던 제 티스토리의 수익은 방치를 했던 만큼이나 아주 처참합니다.

그리고 사실상 그 수익도 2개의 글에서 대부분 발생하였고

대부분의 분들이 보신 글이 그 두 개가 다였더라고요 ㅎ

리뷰글 2개에서 95프로의 에드센스 광고수익과 방문자가 발생했던 것 같습니다.

너무 당연한 이야기지만 방문자가 많이 들어올 만한 글을 올려야 수익에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.

 

앞으로는 이렇게 몇 달씩 글을 안 쓰는 일 없이 한 달에 몇 번이라도 글을 써봐야겠다고 다시 다짐해봅니다.